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건강관리의 시작은 모발검사로

윤슬         0       5,716   16-10-31 16:12

본문

건강관리의 시작은 모발검사로

  "분히 잠을 잤는데도 몸이 너무 피곤하고 잠을 잔 것 같지 않다.” 

항상 피곤하고, 감기에도 잘 걸리고 잘 낫지 않는다.

각종 검사를 해봐도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어딘지 불편하다.

이런 증상에 시달리는 사람이 의외로 맞다.

현대인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환경오염으로 인한 중금속 노출, 인스턴트 가공식품 위주의 식습관 등으로 인해 미네랄의 불균형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체내 중요한 영양소인 미네랄

   미네랄이 인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약 3.5%에 불과하지만 생명유지에 없어서는 안되는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다.

미네랄은 우리 몸에 형성되지 않고 외부에서 공급받아야 되는 영양소로 신체의 구성성분이며, 체내 산, 알칼리 평형 유지, 신경자극전달, 호르몬, 비타민, 각종효소의 구성 성분 또는

보조인자로 작용 하는 등 체내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기에 조금이라도 부족하게 되면 다양한 증상 및 질환을 유발하므로 관리가 꼭 필요하다.

      

  모발을 통해 미네랄과 중금속을 평가

   이러한 미네랄의 불균형을 측정하는데 모발(Hair)을 이용한 방법이 널리 이용되고 있다.

모발은 체내 연조직(Soft Tissue)중의 하나로 하루에 0.3cm씩 자라면서 인체 내부의 대사산물들이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모발을 통해서 독성중금속과 영양미네랄의 축적상태를 파악할 수 가 있다.

모발검사는 우리 몸 안의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조기에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선별검사 방법으로 인체의 대사상태, 인슐린저항성과 갑상선 및 부신기능의 저하여부를 유추해 볼 수 있다.

      

  누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은가?

   모발검사는 각종 검사를 해도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경우, 만성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검사를 받아보면 큰 도움이 된다.

소아의 경우에는 또래에 비해 성장이 저하된 경우, 아토피나 알레르기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면역이 저하된 경우, 집중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모발검사를 활용한 영양요법으로 증성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성인의 경우에는 만성질환이나 생활습관병, 탈모, 비만, 원인불명이 불임이나 유산, 생리전증후군 등의 증상 및 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 모발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아울러 유해한 작업시설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나 공장지대 주변에 거주하는 경우 모발검사를 통해 중금속의 축적유무를 파악해 보는 것도 좋다.

      

  간단하게 모발만 자르면 돼

   모발검사의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후두부에서 모근에 가깝게 3cm의 길이로 일정량(0.15g)의 모발만 자르면 된다.

간혹 염색이나 퍼머를 한 경우에는 2주 정도가 지나면 된다. 잘라진 모발은 분석 연구소에 의뢰되어 지며 일주일 뒤에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수검자는 결과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영양요법과 해독요법, 식이 및 행동요령을 상담 받게 된다.

      

  건강관리의 시작은 모발검사로

   우리는 지금까지 미네랄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다.

대부분은 영양하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생각한다. 그러나 이러한 3대 영양소는 갈수록 과잉이 되어 가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갈수록 결핍이 심해져 가고 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타는 영양소로 비타민과 미네랄, 태우는 영양소가 없으면 제대로 된 기능을 발휘할 수 없는 영양소이다.

여기에 또 하나의 문제는 비타민은 미네랄 없이는 소용이 없을 만큼 미네랄이 매우 중요하다.

이런 미네랄이 내 몸에 얼마만큼 부족하고 넘쳐나는지, 또 유해한 독성미네랄이 얼마만큼 쌓여 있는지를 점검하는 것, 이게 바로 건강관리의 시작이 아닐까 한다.

 

모발검사 문의

()마이엠티 031-358-5880

Hair Tissue Mineral Analysi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마이엠티  |  대표: 정철기  |  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 553 을지대학교 을지관 207호, 경기도 화성시 조암동로 36번길 44
사업자 등록번호: 893-87-0060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6-화성우정-022 호  |  대표전화: 031-358-5880, 031-733-5875  |  팩스: 070-4001-0839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정철기(my-mt@naver.com)
Copyright © 2016 MY MINERAL TEST. All rights reserved.